2024학년도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전입교사 연구수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9회 작성일 24-04-09 14:42본문
공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이세형)는 2024년 3월 25일(월)부터 3월 28일(목)까지 2024학년도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연구 수업을 위한 전입교사 연구수업을 실시하였다.
2024학년도에 본교를 전입한 7명의 교사들이 각 연구교과에 대하여 학생 참여형 연구수업을 실시하였으며, 연구수업이 끝난 후에는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슬기로운 생활’ 수업을 공개한 1학년 신ㅇ영 교사의 경우, '엔트리봇'으로 교통 표지판의 의미와 신호등의 신호 체계를 이해하고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는 활동으로 탐구 경험을 강조한 교과의 특징을 살렸다. ‘음악’ 수업을 공개한 4학년 김ㅇ민 교사의 경우, 리코더 시범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송메이커'를 활용한 가락 만들기로 교과와 디지털 역량의 융합을 추구하였다. 그 밖에 학년성과 교과 수업의 특징을 살려 디지털 요소를 녹여낸 수업을 공개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이세형 교장은 “불확실한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학생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을 활용해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학생 교육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2024학년도에 본교를 전입한 7명의 교사들이 각 연구교과에 대하여 학생 참여형 연구수업을 실시하였으며, 연구수업이 끝난 후에는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슬기로운 생활’ 수업을 공개한 1학년 신ㅇ영 교사의 경우, '엔트리봇'으로 교통 표지판의 의미와 신호등의 신호 체계를 이해하고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는 활동으로 탐구 경험을 강조한 교과의 특징을 살렸다. ‘음악’ 수업을 공개한 4학년 김ㅇ민 교사의 경우, 리코더 시범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송메이커'를 활용한 가락 만들기로 교과와 디지털 역량의 융합을 추구하였다. 그 밖에 학년성과 교과 수업의 특징을 살려 디지털 요소를 녹여낸 수업을 공개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이세형 교장은 “불확실한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학생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을 활용해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학생 교육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